코로나 때보다 더 힘들다고 하시는 분들이 주변에 참 많습니다. 그리고 일에 대한 인식도 많이 바뀌었죠?
여러가지 이유로 N잡러를 고민하시는 분들, 성공담이 들리지만 나는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어렴풋이 들며 의지를 잠재우고 계시진 않는지요?
어쩌면 지금 필요한 건 고민이 아니라 생각을 실현시키는 것 일지도 모릅니다.^^
시작만 해도 50%의 성공이 보장되어 있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N잡러를 꿈꾸는 분들이 시작할 수 있는 쉬운 첫 단계.
블로그를 만들고 블로거로 시간을 투입하기 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단계 블로그 주제를 정합니다.
블로그를 시작하신다면 꾸준히 글을 작성하는 것이 너무나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내가 잘 알고 익숙한 주제로 접근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익숙한 주제를 정한 후 지속적으로 최대한 꾸준히 글을 작성해봅니다.
2단계 블로그 개설
- 네이버?
블로그 개설을 위해 네이버블로그 개설을 떠올리지 않으셨나요?
네이버는 그만큼 많이 알려지고 네이버블로그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기도 해서 그럴것 입니다.
사용자가 많은 만큼 정보도 다양한 장점이 있지요
그러나 네이버에서 검색할 때만 노출이 되며 타사의 검색툴에서는 노출이 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블로그 작성 환경은 초보자도 쉽게 꾸밀 수 있으나 사용자가 창의적으로 구상할 수 있는 HTML/CSS편집이 불가능하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또한 네이버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많기에 전문가가 많고 정보가 많으나 양날의 검처럼 전문가가 많기에 주제를 잘 선정해야 상위에 링크될 수 있는 상황입니다.
- 티스토리?
그다음으로는 티스토리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다음검색에서 노출되는 이점이 있고 초보자도 쉽게 꾸밀 수 있는 편집 환경, 그리고 HTML/CSS를 활용하여 사용자가 창의적으로 꾸밀 수 있습니다. 또한 거의 모든 광고를 게재할 수 있지요. 그러나 블로그를 작성하여 많은 사용자에게 노출이 되는 것이 목적인데 다음 포털의 트래픽 점유율이 높지 않고 네이버와 비교했을 때 오류가 잦다는 점도 고려해야 할 상황이긴 합니다.
-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는 웹사이트를 제작할 때 이용하는 오픈소스 콘텐츠 관리 시스템입니다. 워드프레스를 이용하여 블로그를 제작할 수 있는데요 워드프레스에서 작성된 블로그는 검색엔진 점유율이 높은 구글검색에서 유리하며 네이버나 티스토리보다 서비스 제재를 받지 않아 비교적 자유로운편입니다. 또한 엘리멘토를 활용하면 쉽게 편집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요즘은 웹사이트 제작능력이 없어도 무료로 배포되는 테마설치를 통해 내가 원하는 블로그 유형으로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노출의 기반이 되는 포털사이트가 존재하지 않는 것은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와 티스토리를 통한 블로그 개설은 접근성이 좋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수 있기에 다음시간에는 워드프레스를 통한 블로그를 개설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